Travelro

안녕하세요! 트래블로 운영진 입니다. :)

트래블로가 좀 더 편하게, 좀 더 새롭게 개편을 하게 되었습니다. 

새 마음으로 새 옷을 입은 트래블로, 무엇이 달라질지 알려드릴게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5월 11일 트래블로 웹 사이트를 즐겁게 항해하시며 직접 찾아보세요 !

 

※ 자세한 이용 팁은 추후 가이드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변경내용 - 웹 사이트 


 

회원가입이 더 쉬워졌어요.

기존의 트래블로 웹 사이트를 통한 가입은 물론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한 더 간편한 가입이 가능해졌어요.

(트위터는 조만간 추가 될 예정입니다.)

 

 

보다 쉽게 여행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었어요. 

여행지 메뉴에서 원하는 나라·도시를 찾아 들어가면, 그 나라·도시와 관련된 모든 여행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또한 전체 스팟에서는 원하는 도시의 스팟들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고, 

통합 검색으로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으니 훨씬 편리해졌어요.

이제 트래블로에서 여행 정보를 보다 쉽고, 편하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겠죠?



스탬프가 바뀌었어요.

스탬프를 받는데에 더 유리해질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일부 스탬프의 획득 기준이 상향조정 되었어요.

하지만 이미 획득한 스탬프 단계는 더 낮아지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또한 '여행Talk!' 메뉴의 활동지수를 고려한 새로운 스탬프도 추가될 예정이랍니다.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트래블로 스탬프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간단 여행길을 만들 수 있어요.

도시 경로만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여행길을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다녀온 여행후기를 쓸 때는 물론이고 여행을 계획할 때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겠죠?

'간단 여행길'은 언제든지 기존의 '상세 여행길(일정표가 있는 여행길)'로 바꿀 수 있답니다.

(간단 여행길을 상세 여행길로 변경하는 것은 곧 추가 될 예정입니다.)

 

 

'여행길 담기+사용'이 '리트래블(ReTravel)'로 바뀌었어요.

스팟과 여행길을 위자드 앱에 담아서 불러오던 방식으로 사용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사용성이 떨어졌던 위자드 앱을 없애고, 여행길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리트래블(ReTravel)'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위자드에 담았다가 사용하지 않아도 참고해서 여행길을 만들고 싶은 게 있다면

ReTravel을 해서 바로 내 여행길로 만들 수가 있으니 더욱 편리하게 여행길을 만들 수 있어졌어요. 

참고하고 싶은 여행길을 나중에 사용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리트래블 목록 개발도 준비하고 있어요. 

 

 

이름들이 바뀌었어요.

'추천'이 'Like♥'로 통일되었어요. 내가 Like한 것들은 내 T노트에서 모아볼 수 있어요. 

(여행길, 스팟, 여행지, 여행 Talk 모두를 Like 하고, 내가 Like 한 정보들은 모아 볼 수 있답니다.)

'팬'이라는 말은 '팔로어'라는 말로 바뀌어요. '관심여행자'라는 말은 유지됩니다.

'가이드 여행길'은 '베스트 여행길'로 불리게 됩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공감이 되는 베스트 여행길을 만들어 보세요. 

 

 

여행Talk! 메뉴의 첨부방식이 업그레이드 됐어요.

이전에는 사진과 내가 만든 여행길만 첨부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사진, 트래블로의 스팟, 내가 만든 여행길은 물론 다른 사람이 만든 여행길도 첨부할 수 있어요.

(다른 사람이 만든 여행길 첨부는 곧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첨부한 여행길의 제목만 보여졌던 것과 달리 여행길 상세정보도 함께 보여집니다.     

 

 

특정 여행자에게 이야기할 수 있어요.

글을 쓸 때 @ID 를 적으면 해당 여행자를 소환하며 글을 쓸 수 있고,

그 여행자에게 알림이 전해져 더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

(TripHere에 있는 기능과 동일해요. :)

 

 

 

 

주요 변경내용 - 어플리케이션 


 

TripHere 앱과 트래블로 사이트가 연동되요.

내 T노트에서 트립히어에서 남긴 기록을 보실 수 있답니다.

(트립히어 연동은 빠른 시일 내로 제공됩니다.)

 

 

떠나요! TV 속 여행 앱의 '담기'가 없어져요.

여행길 '담기'와 '좋아요'가 없어지고 'Like♥'로 기능이 통일되어 기존의 '담은 여행길'은 'Like한 여행길 보기'로 바뀝니다.

웹 사이트에서 Like한 여행길을 앱에서 볼 수 있으며 앱에서 Like한 여행길 역시 웹 사이트에도 저장되요.

 

 

트래블로 전국맛집 앱의 '맛있는 Talk!'이 없어져요.

기존에 트래블로 웹 사이트의 여행 Talk 메뉴를 보여주었던 맛있는 Talk이 없어지는데

추후 업그레이드 하여 기능이 다시 제공될 예정이에요.

Talk이 궁금하신 분들은 사이트의 여행광장>여행Talk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

 


 

 

 

정기점검 안내 (5/10 오후 9시)

 

사이트 개편으로 인하여 2012년 5월 10일 밤 9시~ 자정까지 사이트 이용이 잠시 중단되며 트래블로 전국맛집/떠나요! TV 속 여행/TripHere 앱의 '좋아요' 기능이 잠시 제한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5월 11일, 확 달라질 모습의 트래블로를 기대해주시며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트래블로 팀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