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ro
                          출처-http://www.flickr.com/photos/wongjunhao


덕투어(DUCK TOUR)
관광용으로 개조한 군사용 수륙양용차를 타고 싱가포르 구석구석을 누비는 투어. 선텍시티를 출발하여 싱가포르 시내의 명소를 둘러보고 마리나파크에서부터 물에 떠 유람을 한 뒤 선텍시티로 돌아오는 코스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ngader
                          

싱가폴 덕투어를 책임지는 수륙양용차는 베트남 전쟁 때 사용한 것으로 물위와 땅위를 넘나드는 교통수단이다. 투어에는 관광객을 비롯하여 투어가이드와 땅위에서 운전하는 기사님과 물에서 운전하는 기사님 세 사람이 함께한다. 투어가이드는 각 건물이나 거리를 지날 때 그에 대한 설명을 해주기도 하고 퀴즈를 내어 상품을 준다. 이 상품은 바로 오리부리 모양을 하고 있는 호루라기. 불면 '꽥'하고 오리소리가 나서 어린아이들한테는 인기최고라고.


                           출처-http://www.flickr.com/photos/inju


싱가폴 뿐만 아니라 런던, 보스톤 등에서 관광용 수륙양용차가 있긴하지만 다른나라의 그것에 비해 싱가폴의 것은 모양이 깜찍한 것이 특징이다. 차 앞에는 깜찍한 오리가 그려져 있고 함께 탄 가이드는 차가 배가 되어 강으로 들어갈 때 다같이 '꽥' 외치라고 강요하기도 한다. 이때 운전사도 오리호루라기를 물고 함께 '꽥'을 외친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ngader
                          꽥꽥~


지상과 해상을 넘나들며 싱가폴을 구경할 수 있는 가장 편안한 방법인 덕투어는 처음에는 육로를 이용하여 근처를 한바퀴 돌고 강으로 향한다. 덕투어의 하이라이트는 강위에서 싱가폴의 특이한 건물들을 감상하는 것. 싱가폴은 똑같은 건물을 짓는 것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독특한 모양의 건물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배안에서는 이들의 전체적인 모습을 조망할 수 있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teducation


상세정보
매표

시티홀역 근처에 있는 선택시티몰.
사람이 많을 때는 20~30분 정도 기다려야 하므로 여유있게 예매하는 것이 좋다.

탑승위치
선텍시티몰 갤러리아
좋은 자리를 맡기 위해서는 적어도 10분 전에 와서 줄을 서는 것이 좋다.

요금
성인 S$33/ 4~12세 S$17 / 1~3세 S$2

탑승인원
31명

운행시간
매일 10:00~18:00
매시간 정시에 출발한다.

소요시간
1시간정도 소요.


덕투어에 함께 타는 가이드는 영어로 설명한다. 영어를 잘 알아듣지 못하면 답답할 수도 있다.
(강으로 들어갈 때는 못 알아들었어도 함께 '꽥'을 외치자.)

덕투어는 한 번에 여러대가 출발한다. 티켓에 나왔는 차번호를 보고 잘 찾아서 타야한다. 

덕투어에서 가장 신나는 자리는 역시 맨 앞자리. 하지만 땅에서 강으로 입수할 때 엄청난 물폭탄을 감수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