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ro

출쳐-http://www.flickr.com/photos/57768426@N00


터키 블루크루즈  
작은 선박을 타고 3~4일 동안 배에서 생활하면서 터키 지중해 연안을 돌아볼 수 있는 크루즈. 바다를 좋아하고 진정한 휴가를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 하다. 하루종일 배에서 먹고, 놀고, 수영하면서 한껏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oanababy


하루 종일 배에서만 있는 것은 아니다.
중간에 유명한 섬이나 해변에서 정박해서 섬 투어를 수도 있다. 물론 에 남아 있거나 주변 해변을 돌아다녀도 상관없다. 그밖에 시간은 수영과 낮잠, 낚시, 독서 등을 즐기면서 선장님이 차려주는 맛있는 터키식 식사를 하고 오후에는 잠깐의 티 임도 갖는다. 밤에는 사람들과 게임을 하거나 술을 마시다가 갑판 에 누워 수많은 별들을 보면서 잠든다. 이렇게 유유자적하게 시간을 흘려보내다보면 3~4일이 훌쩍 지나간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20246964@N07


진정한 휴식을 원한다면,
그렇다고 동남아 어느 호텔 해변가에 누워있는 것은 왠지 시시하다면, 
그리고 전 세계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다면, 터키 블루 크루즈를 추천한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nouddegreef



코스
보통 올림포스-페티에, 올림포스-카스 구간을 많이 이용한다.
기간은 2박 3일, 3박 4일, 7박 8일까지 선택할 수 있다. 보통 3박 4일이 적당하며 시간여유가 없는 여행자라면 2박 3일도 괜찮지만, 좀 아쉬울지도.



예약
한국에서 예약할 경우 터키 여행사 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여행 중 일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예약해도 큰 문제는 없다. 욜루데니즈에 있는 여행사에서 예약할 수도 있고 보통 출발지역 숙소에서 블루크루즈를 하겠다고 하면 알아서 예약해준다.



가격
배의 크기나 식사수준에 따라 보통 150부터 300리라 정도하고 성수기에는 가격이 더 오른다. 본인 능력에 따라 어느정도 에누리도 가능하지만 많이 깎을 수록 배의 시설수준은 낮아진다.
(2010년 10월 기준 1리라=약 790원, 300리라=약 237000원)



주의사항
- 전기사용이 안되는 배가 많기 때문에 배터리 여유분을 충분히 준비하는 것이 좋다.
- 중간 중간 육지에 내려주기도 하지만 주로 배에서 생활하는데다 큰 배가 아니기 때문에 흔들림이 있어 멀미가 날 수도 있다. 
   멀미가 아주 심한 사람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 배 안에 방이 따로 있긴 하지만 보통 갑판위에서 자는 경우가 많은데 벌레에 물릴 수도 있으니 벌레 퇴치용 약을 준비하자.
- 수영과 선텐을 반복하기 때문에 살이 많이 탈 수도 있으니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와 얆은 긴팔은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