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ro

           출처-http://www.flickr.com/photos/aroberts


유로스타런던과 파리(프랑스), 런던과 브뤼셀(벨기에)을 시속 300km로 달리며 해저 터널을 통과하여 런던의 도심과 파리·브뤼셀의 도심을 연결하는 초고속 열차이다. 런던시내 중앙에서 파리 시내 중앙까지 2시간 15분, 브뤼셀 시내 중앙까지는 1시간 51분이 소요된다. 연결하는 초고속 열차. 때로는 저가항공을 타는 것 보다 비싸기도 하지만 저가항공에 비해 도심까지의 접근성이 좋고 운행편수가 많아 스케줄에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많은 여행자들이 이용한다.





요금정보
이동도시, 날짜, 시간대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지며 빨리 예약해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말시간에는 가격이 몇 배가 되서 비행기 요금보다 비싸지기도 한다. 따라서 새벽이나 밤처럼 이동이 불편한 시간대 요금이 싸다.


좌석정보

1. 프리미엄(business premier)
운행 중에 식사와 뜨거운 음료가 제공된다.(아침: 오전 11시까지 & 점심: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 저녁: 오후 5시or 4시부터) 
에어컨과 전기 콘센트가 갖추어져 있으며 신문이 무료로 제공된다.
전용 발권 및 체크 인 카운터가 있어 빠른 체크인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좌석은 10분, 보통 좌석은 30분)
파리, 런던, 애쉬포드, 브뤼셀에 위치한 유로스타 전용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2. 1등석(Leisure Select)
좀 더 편안하고 넓은 좌석. 각각의 좌석에 개인 테이블이 있다.
운행 중에 식사와 뜨거운 음료가 제공된다.(아침: 오전 11시까지 & 점심: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 저녁: 오후 5시or 4시부터)

3. 2등석(Standard Class)
2등석은 편안한 좌석에 테이블과 에어컨이 갖추어져 있다.
트롤리 카트나 바 차량에서 스낵과 음료 이용이 가능하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spunfunkster

2등석 좌석






예약하기

1. 먼저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하고 여행일정과 요금 타입을 정한다. 타입은 아래와 같이 3가지 타입이 있다.
   첫번째, non flexible 가장 저렴하지만, 대신 환불과 일정변경이 불가능하다.
   두번째, semi flexible 일정변경이 가능하지만 수수료를 지불해야한다.
   세번째, fully flexible 자유롭게 일정변경과 환불이 가능하다.

첫번째가 가장 싸기 때문에 일정이 확실히 정해졌다면 non flexible을 사는 것이 좋다.

2. 출발역, 도착역, 여행일정, 요금 타입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한 후 이름, 이메일 등 신상정보를 입력한다.
   이때 이메일은 나중에 예약확인 메일이 오기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해야한다.

3. 티켓수령 방법을 고르는 창이 나오는 데 집에서 프린트 하거나 역에서 기계를 이용해 수령하는 방법 2가지가 있다.
   프린트를 선택할 경우 결제 후 확인 메일을 뽑으면 되고 기계를 이용할 경우 결제한 신용카드가 꼭 있어야 한다.

4. 다음에는 좌석 선택창이 나오는데 처음에는 좌석이 골라져있다.
   직접 좌석을 고르고 싶다면 view/ change outward seats을 누르고 좌석을 선택하면 된다.

5. 마지막에 전체적인 예약 상황을 점검하는 창이 나오고 틀린 곳이 없다면 결제버튼을 누른다.

6. 카드정보를 빠짐없이 입력한다음 결제하면 끝!

예약사이트 http://www.eurostar.com/


팁&주의사항
1. 영국은 유레일패스 적용국가 아니기 때문에 유레일 패스로 이용할 수 없지만 할인은 가능하다. 
   단, 유레일 패스 소지자 요금은 인터넷으로 예약할 수 없고 직접 전화를 걸거나 여행사를 통해 구매해야한다.

2. 출국심사와 입국심사를 하기 때문에 일정에 여유를 두는 것이 좋다.
   출발할 때는 적어도 30분 전에는 도착해야 체크인을 할 수 있다.

3. 열차에 탑승하면 여권과 수하물 검사가 이루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