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ro

출처-http://www.flickr.com/photos/cathyducky


그리스 여행은 페리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다. 그리스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여행지 산토리니를 비롯하여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대부분의 관광지가 섬이기 때문. 실제로 그리스 국토의 25%는 에게해에 위치한 2000여개의 섬들로 구성되어 있. 이 섬들은 에게해의 짙은 물빛과 파란 하늘, 그리스 특유의 파란색 지붕과 신화가 어우러져 있어 관광객들의 눈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신들의 왕인 제우스의 고향 크레타섬, 사도 요한이 신약 성경의 마지막장인 요한계시록을 작성한 파트모스 섬, 국내에서는 TV CF의 배경으로 등장하는 산토리니 섬 등등. 이러한 섬들 곳곳을 잇기 위하여 페리회사도 많고 다양한 노선이 발달되었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visualthinker
      
http://www.flickr.com/photos/billandcathyfuchs/


그리스 페리 여행의 시작은 보통 아테네에서 가까운 피레우스 항구에서 시작된다. 피레우스 항구에서는 그리스 섬들 뿐 아니라 터키, 이탈리아 등으로 가는 국제선도 운항되는데 워낙에 다양한 회사에서 페리를 운항하기 때문에 적절한 페리를 골라서 타면 된다.
보통 미코노스(Mykonos), 산토리니(Santorini/Thira), 로도스(Rodos), 코스(Kos)-크레타 이라클리오(Heraklio.Iraklio) or 하니아(Chania/Hania) 등의 그리스 섬들을 둘러본다음 터키의 마르마리스(Marmaris), 보드룸(Bodrum) 등의 항구로 이동하는 여행자들이 많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egoldin



그리스 지도



산토리니, 델로스, 미코노스, 로도스, 크레타 등의 섬이 속한 에게해는 그리스와 터키를 잇는 관문역할을 한다.



아테네에서 피레우스 항구로


출처-http://www.flickr.com/photos/vaedri/

아테네에서 피레우스(Pireus) 항구까지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하다. 아테네의 중심지인 옴모니아 광장에서 M1(Green Line)을 타고 피레우스 역까지 20분 정도 소요되며 역에서 내리면 피레우스 항구 6번 게이트(GATE 6)가 바로 길건너에서 위치해 있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ml_p/

항구 바로 앞에 있는 피레우스 역 입구. 지하철역에서 내리면 바로 항구가 보이고 커다란 페리들이 줄지어 서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신타그마 광장 FELLNION 거리 입구 에서 버스를 타면된다. 버스로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1시간 정도 여유있게 가는 것이 좋다.   



피레우스 항구 약도. 산토리니 섬이나 미코노스섬으로 가는 대부분의 배들을 타는 곳은 GATE 6(E6) 또는 7번(E7)에서 출발한다. 페리에는 전광판으로 출발 시간과 노선이 적혀있으니 참고해서 타면된다.



좌석



출처-http://www.flickr.com/photos/daquellamanera
출처-http://www.flickr.com/photos/zlatkogr

페리의 지정좌석(위)과 침대칸(아래).


페리들은 보통 Deck(지정 좌석없음), Air Seat(지정 좌석)이 있고 야간 페리의 경우엔 Cabin(침대칸)도 있다. 그 중 가장 싼 것은 Deck 으로 선실이 아닌 갑판에서 잘 수 있는 티켓이다. 실제로 갑판에서 자지는 않고 배 내부에 있는 라운지나 휴게실 같은 적당한 곳에서 자면 된다. 대형 페리의 경우 소파, 의자, 바닥 등 잘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저렴한 여행을 원하고 잠자리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굳이 Cabin을 쓰지 않아도 된다. 표도 Deck 표가 더 구하기가 쉽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robwallace
       
http://www.flickr.com/photos/xile



요금
운임은 구간에 따라,선박회사 및 종류(고속, 야간, 일반페리) 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다.



티켓 예약 및 구입

인터넷을 통해 미리 예약하거나 현지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인터넷에서는 그리스의 국내/국제선 페리 스케줄을 검색할 수 있으며 편도, 왕복, 다양한 노선이 검색 가능하다. 특히 6~9월 사이의 성수기에는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안전하다.
페리 예약 홈페이지:
http://www.ferries.gr/

현지에서 티켓을 구매할 경우에는 아테네 시내에 위치한 여행사와 GATE 앞에 위치한 창구 (Ticket office)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단, 금, 토요일은 매진되있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또한 6~9월초까지 성수기에는 평소보다 많은 배들이 운항되기도 하고, 겨울철에는 페리의 운항이 갑자기 중단 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미리 확인해야 한다.

이용 팁
1. 인터넷으로 티켓을 검색할 때 섬 이름이 아니라 섬에 있는 항구의 이름으로 검색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모스(Samos)섬으로 가는 페리를 검색할 때는 Vathi 항구로 검색해야 한다. 또한 산토니리는 그리스에서 티라(Thira)라고 부르며 표를 예매할 때도 티라라는 명칭을 쓴다.

2. 유레일패스는 지중해 일부 구간에서 할인 헤텍을 받을 수 있다. 피레우스 항구에서 헤라클리온까지 20%, 블루스타 페리의 경우 그리스 국내노선은 25~30% 할인된다. 이탈리아를 함께 둘러볼 경우, 이탈리아 안코나와 바리에서 그리스 파트라스까지 슈퍼패스트 페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의사항
1. 피레우스 항구에서 출발하는 페리는 회사별로 도착지 별로다양하다. 때문에 페리를 타기 전, 반드시 본인이 타는 배의 이름과 시간 등을 확인하고 탑승해야 한다.

2. 야간페리는 숙박비도 절약하고 잠자는 시간을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새벽에 목적지에 내려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에 대해 충분히 대비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Deck 표로 야간 페리를 이용한다면 이불이나 침낭이 필수이다.

3. 그리스 페리는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스케줄이 크게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성수기인 6~8월에 매일 페리가 운항하던 노선도 비성수기에는 1주일에 3~4편만 다닌다. 또한 날씨에 따라 결항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야 한다.

4. 페리 쾌속선은 빠른 시간내에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약간 비싸고 날씨에 따라 배멀미를 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쾌속선은 배가 작기 때문에 파도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아 스케줄 변동이 잦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