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ro


배 타고 일본 여행가기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 불과 몇 년전까지만 해도 7~800원대의 환율덕분에 비교적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이었지만 이제 거의1300~1400원대까지 환율이 오르면서 더욱더 먼나라가 되었다. 비행기를 타면 2~3시간이면 거뜬이 다녀올 수 있는 일본이지만 엔화의 환율은 떨어질 기미가 안보이고 비행기 값도 만만치가 않아 일본 여행이 부담스러워 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엔고 현상이 계속되면서 각광받는 교통편은 바로  여객선. 조금이라도 저렴한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약 20만원 대에 일본에 갔다올 수 있는 여객선은 그야말로 땡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함에 따라 배의 시설도 많이 좋아지고 더 다양한 운항편이 생기고 있다. 보통 이동시간 10시간이 기본이지만 밤 시간을 이용해 이동하기 때문에 무리가 없고 배를 타는 것이 단순히 목적지에 도착하는 수단이 아니라 여행의 한 과정이라 생각하면 좋은 여행경험이 될 수 있다.



동해에서 출발하는 Eastern Dream호


1. 부산→시모노세키항

부산-시모노세키항 구간은 일본의 간사이 지방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한다. 기차를 이용해 주요 관광지인 모지코나 하우스텐보스를 갈 수 있고 전철로 후쿠오카까지 약 4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 여행하기 편리하다.

운항 스케줄




요금




항구에서 시내까지
시모노세키항에서 시모노세키역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홈페이지
부관페리:
http://www.pukwan.co.kr/pukwan/index.html


2. 부산→하카다항(후쿠오카)

부산-하카다항 구간은 배편도 많고 시간도 그리 오래걸리지 않아 부산과 일본의 항을 잇는 노선 중 가장 보편화되고 인기가 많은 노선 중 하나이다. 하카다항도 시내와 가깝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아 여행을 시작하기 좋다.

운항 스케줄

주 7편 운항되고 있으며 월 1회 정기휴항일이 있으니 미리 확인해야 한다.



요금




항구에서 시내까지
하카다항에 있는 버스정류소에서 원하는 목적지로 가는 버스를 타면된다.

홈페이지
고려훼리
http://www.koreaferry.co.kr/


※초고속 여객선 코비호·비틀호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onceatraveler


부산-하카다항 구간에는 부산과 하카다항을 2시간 55분 만에 연결하는 초고속선, 코비호와 비틀호가 있다. 코비호는 한국의 미래고속이, 비틀호는 일본 JR 규슈가 공동으로 운항하고 있으며 비수기 하루 5~6회 왕복, 성수기 하루 7~9회 왕복하기 때문에 좌석이 충분한 편이다.

홈페이지
미래고속
http://www.miraejet.com/main/main.aspx

KRP(규슈 레일패스)
저렴한 가격으로 부산~후쿠오카간의 초고속선 왕복하고 일본 규슈 지방을 마음껏 여행할 수 있는 패스로 한국내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 확인
http://www.kyushutour.co.kr/passticket/krp.html


3. 부산→오사카

오사카는 도쿄와 더불어 일본의 2대 중심도시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수도가 잇었던 곳이다. 부산-오사카항 구간은 무려 19시간이 걸리는 장거리여행이지만 배 안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여행할 수 있다.

운항 스케줄
15시 출항, 익일 10시 도착(19시간 소요)
주 3회(화, 목, 일) 운항

요금




항구에서 시내까지
항구에서 오사카역까지는 택시로 약 25분 정도 걸린다.
항구에서 가장 가까운 코스모스퀘어 역까지는 도보로 약 10~20분 정도 소요된다. 코스모스퀘어 역에서 오사카 시내로 가려면 오사카시 운영지하철중앙선을 타고 혼마치역에서 미도스지센으로 갈아탄 후 우메다역에서 내리면 된다.

홈페이지
팬스타
http://www.panstar.co.kr/passenger/ferry/voyageGuide_ferry.asp


4. 부산→이즈하라, 히타카츠(대마도)
 
대마도(쓰시마)는 이즈하라항과 히타카츠항 2개의 항이 있는데 서로 완전히 반대쪽 섬의 끝쪽에 위치한다. 이즈하라항은 이즈하라 마을의 변두리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히타카츠항도 히타카츠 마을의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다. 여행자들 대부분은 대마도 트래킹 또는 선상낚시를 위해 이곳을 찾는 경우가 많다.

운항 스케줄
이즈하라(월, 금, 토), 이즈하라(목 - 2,4주)
히타카츠(수, 일) , 히타카츠(목 - 1,3,5주)
출항 당일 06:40분에 출항여부가 결정되어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된다.

요금




항구에서 시내까지
항구에서 시내까지는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하지만 대마도는 대중교통이 잘 갖춰지지 않아 단체가 아닌 개인으로 여행하는 경우 택시나 렌트카 등을 이용해야 하는데 교통비가 만만치 않다. 현지에서 자전거를 빌려 자전거 여행도 할 수 있지만 언덕이 많아 전체를 둘러보기 힘든 편이다. 따라서 여행사를 통해서 여행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홈페이지
대아고속해운
http://www.daea.com/


5. 부산→모지항(기타규슈시)

모지항은 기타규슈시로 들어가는 관문인 동시에 메이지시대와 다이쇼시대의 서양건축물이 모여있어 항 자체로도 관광상품이 되는 곳이다. 이러한 건물들과 함께 모지코역을 중심으로 과거를 회상할 수 있는 일대의 지역을 '모지코 레트로'라고 부르기도 한다.

운항 스케줄
주 6회(월, 수, 목, 금, 토, 일)



요금



항구에서 시내까지
터미널에서 도보로 10여분 정도 걸으면 가고시마혼센 모지항역까지 갈 수 있다. 이곳에서 보통열차를 이용해서 고쿠라까지 이동 후 특급열차로 하카다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 환승시간을 포함해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가이드 맵:
http://www.grandferry.co.kr/downloads/mojiko_map.jpg

홈페이지
그랜드 훼리
http://www.grandferry.co.kr/

 
6. 동해→사카이미나토(돗토리현)

동해에서 유일하게 일본으로 가는 뱃편으로 일본 돗토리현의 사카이미나토항으로 출발하는 이 페리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까지 연결된다. 저렴한 요금으로 러시아와 일본을 둘러볼 수 있어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운항 스케줄




요금




항구에서 시내까지
항구에서 사카이미나토역까지 무료셔틀버스가 운행된다.

홈페이지
동해 크루즈
http://www.dhcruise.com/


팁&주의사항
1. 모든 페리에는 기본 요금과 별도로 터미널 이용료, 유류할증료, 운임료 등이 추가 된다.

2. 거의 모든 페리는 학생할인 요금이 적용된다. 보통 만 25세 미만의 학생증 소지자는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3. 배가 워낙 크기 때문에 흔들림이 심하지는 않지만 멀미가 심한 사람이나 파도가 심하면 멀미로 고생할 수 있다. 멀미가 심한 사람은 미리 약을 먹고 배에서는 자는 것이 최선의 방법.

4. 배에서는 물이나 캔 음료수 등을 갖고 탈 수 있지만 비행기와 마찬가지로 화기류를 만날 수 있어 보관에 주의한다.

5. 모든 배 편은 날씨, 선박 등의 사정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반드시 먼저 해당 선박회사에 문의해야 한다. 특히 코비와 비틀, 대아고속해운의 씨플라워, 드림플라워는 특히나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해당 선사의 홈페이지에서 미리 일정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부산-하카다항을 운항하는 뉴 카멜리아호 선내에서는 일본엔화만 사용이 가능하다.)

6. 대부분의 배에는 식당, 면세점, 목욕탕, 매점, 전망라운지, 오락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식사나 간식거리도 팔고 있지만 가격이 비싼편이기 때문에 저렴한 여행을 원한다면 미리 먹을거리를 사가지고 탑승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