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ro

출처-http://www.flickr.com/photos/lin1000

유빙특급 노롯코 열차 는,
홋카이도의 아바시리역과 시레토코샤리역 사이를 달리는 겨울한정 도롯코 열차. 노롯코라는 말은 트럭이라는 뜻의 '도롯코'에 '느릿느릿'이라는 의태어를 합성한 말로 '느릿느릿 가는 트럭열차'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다. 실제로 노롯코 열차는 시속 30km로 천천히 달리며 밖에 풍경을 느긋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차창밖을 보며 차내에 있는 난로위에 오징어를 구워 따뜻하게 데운 사케와 함께 먹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lin1000

한국에서 유빙을 볼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지역인 홋카이도는 가장 저위도 해역이기도 하다. 이 홋카이도의 해안가를 달리는 노롯코 열차는 배를 타고 나가지 않아도 큰 창문을 통해 기차에 앉아 유빙을 관찰할 수 있어 해외관광객 뿐만 아니라 일본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또한 교과서나 일기예보에서만 보던 오호츠크해의 장엄한 풍경을 직접 감상할 수 기회가 있어 겨울 홋카이도 여행의 필수 추천코스로 손꼽힌다.


주요정차역 :
아바시리- 기타하마-시레토코샤리

운행기간 :
주로 1월말 부터 2월까지 운행하고 3월에도 한시적으로 운행한다. 운행일자는 매년마다 달라져서 홈페이지에 공지가 올라오기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가야한다.

홋카이도 여객철도 사이트: http://www2.jrhokkaido.co.jp/global/korean/travel/index.html

시간표 :
시레토고역→ 아바시리역
08:55 출발, 10:00 도착. 11:57 출발, 12:53 도착

아바시리역→ 시레토고역
10:25 출발, 11:23 도착 .  13:57 출발, 14:51 도착

*노롯코 열차는 일찍 끊기기 때문에 갈 때는 노롯코 열차를, 올때는 일반열차를 이용하면 된다.
일반열차 시간표: http://www2.jrhokkaido.co.jp/global/korean/ttable/07.pdf


티켓예매 :
지정권을 구입하려면 승차일의 1개월전의 아침 10시부터 전국 JR의 미도리 창구, 여행센터, JR권을 취급하고 있는 여행회사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요금 :
810엔. 지정석으로 예약할 경우 300엔이 추가된다.
JR패스나 홋카이도 레일 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주의사항 :
전좌석은 금연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