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ro



유리카모메
유리카모메는 도쿄도 미나토 특별구의 신바시역에서 인공섬인 오다이바를 경유 고토구의 도요스역까지 운행하는 경전철이다. 1995년 11월 심바시역-아리아케역 구간이 개통되면서 손님을 태우기 시작했는데 운전사가 없고 급경사와 빠른 스피드, 훌륭한 전망까지 갖추어 마치 놀이기구를 타는 느낌을 준다. 또한 지상이나 지하가 아니라 건물들 사이를 헤집고 다니는 노선이 색다른 재미를 주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오다이바의 명물 중 하나이다. 오다이바 대부분의 관광지 건물은 유리카모메역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주로 도쿄를 여행하고 하루일정으로 오다이바의 주요관광명소를 둘러보려는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www.yurikamome.co.jp/ko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mikeltxo

마치 조종사가 된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유리카모메의 앞좌석.
탁트인 오다이바의 전망을 실컷 감상할 수 있어 항상 인기가 많아 자리를 맡으려면 사람이 없는 시간을 이용해야 한다.



티켓구매 :
무인발권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영어로도 안내되기 때문에 너무 긴장하지 말 것.


- 유리카모메를 하루종일 탈 수 있는 일일티켓


- 유리카모메+수상버스+린카이센 일일티켓



운임표 :
거리별로 180엔~370엔 상당.
대인은 12살 이상이고 소인은 6살~11살까지이다.
운임표 보기: http://www.yurikamome.co.jp/ko/core_sys/images/others/pdf/fare_ko.pdf

*유리카모메 일일티켓
하루동안 유리카모메를 자유롭게 탈 수 있는 패스로 하루를 투자해 오다이바를 둘러볼 여행객에게 필수티켓! 가격은 800엔이다. 유리카모메 뿐만아니라 수상버스와 린카이센까지 탈 수 있는 일일 패스 있는데 다양한 교통편을 경험하고 싶다면 가격차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이 패스를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가격은 900엔.
둘다 고등학생까지 학생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증을 챙기는 것이 좋다! 할인받을 경우 각각 500엔, 600엔.



노선도 & 주요명소 & 시발·막차 시간
열차는 거의 5분간격으로 운행된다.



주의사항 :
신바시역,토요스역 이 외의 역은 사람이 없는 무인역이다.역이나 차내에서 어려운 일이나 불상사가 있으면 가까운 곳의 인터폰으로 담당자와 통화할 수 있다. 또한 유리카모메의 문은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기 때문에 문에 끼지 않도록 주의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