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ro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tsukikageyuu


유후인노모리는,
후쿠오카에서 일본의 인기 온천마을인 유후인까지 운행하는 리조트 특급열차이다. 초록색 외관에 나무로 된 고풍스런 내무보습과 기차안에서 숲을 달리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유후인의 숲'이란 뜻의 이름이 참 잘 어울린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밖의 풍경을 잘 감상할 수 있도록 객실이 조금 높게 설계되어 있고 조종석쪽은 객실보다 낮아 앞쪽의 풍경도 잘 감상할 수 있다.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hyamazak



출처-http://www.flickr.com/photos/fui

여행을 하는 중간중간에는 열차의 승무원이 운전수 모자, 여승무원 모자, 유후인노모리 깃발등을 들고 다니면서 사진을 찍어주고 여행중 각 지방의 명소가 보이면 그 곳에 얽힌 설화나 재밌는 이야기를 해준다. 또한 유후인노모리를 닮은 초록색 사탕을 건내주기도 한다. 열차의 내부에는 카페테리아가 있어 기차 밖의 풍경을 감상하거나 도시락을 먹을 수도 있다. 또한 유후인노모리에서만 살 수 있는 기념품도 팔고 유후인노모리 스탬프가 배치되어 있다.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tsukikageyuu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omeyamapyonta

 


티켓구매 :
하카타 역 1층에 있는 미도리노마도구치 또는 JR 트레블 에이전시에서 예약하면된다. 성수기 시즌에는 몇일 전에 미리 예약해 놓는 것이 좋다.

티켓가격 :
왕복 티켓이 8000엔(2010.9 기준 약 110000)  이 티켓으로 2명이 편도로만 이용할 수도 있다.

JR북큐슈레일패스
북큐슈레일패스는 북큐슈지역에서 신칸센과 여객선을 뺀 나머지 JR을 3일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로 한국에서 구입 후 교환권을 받아 일본 현지에 있는 JR규슈여행 사무소나 미도리노마도구치에서 실제 패스로 교환 하면된다. 이 패스로 유후인노모리를 이용할 수 있는데, 유후인노모리는 자유석이 없기 때문에 지정석 표를 다시 받아야 한다. 가격은 7000엔(2010.9 기준 약 96,472원)


시간표 :
하카타 → 유후인
출발       도착
09:16     11:28
10:17     12:39
14:33     16:44

※ 9시 16분 차와 10시 17분 차는 번갈아가면서
운행하지 않는 날도 있으니 예약하기 전 꼭 확인해야 한다.

유후인 → 하카타
출발      도착
12:02     14:09
15:48     18:07
17:07     19:15


열차이용 팁 :
-기차 안에서 도시락을 사먹을 생각이라면 미리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인기가 많아 빨리 품절되어 지체하면 굶으면서 가야할 지도.
-기차 안에는 큰 짐을 놓을 만한 곳이 별로 없고 열차가 높아 큰 짐을 갖고 올라타는 것도 불편하다. 
 최소한의 짐만 챙기고 캐리어 같은 부피가 큰 짐은 역 안에 있는 코인락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