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ro


출처-http://www.flickr.com/photos/compose-r

에노시마 전철이 운영하는 노면열차인 에노덴은 후지사와 가마쿠라 구간 약 10km 구간을 잇는 추억의 열차이다. 2012년이면 개통 110주년을 맞는 에노덴은 바닥이 나무로 된 에노덴부터 초록색, 파란색 등의 에노덴이 일본인의 추억을 안고 100년을 넘게 달리고 있다. 에노덴이 달리는 노선을 따라 이어지는 아름다운 해변과 실제 사람들이 살고 있는 집 사이를 저속으로 통과하는 운치있는 모습을 보며 여행객들은 옛 향수를 떠올리거나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향수를 자극하는 풍경때문에 일본인 관광객뿐만아니라 에노덴을 타러 먼곳에서 오는 해외관광객에게도 인기라고. 하나더! 여행객들이 에노덴을 타려고 굳이 이곳까지 오는 이유가 또 있다!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guwashi999

열차의 초록색 외관과 주위 풍경이 어딘가 낯익다고 생각되는 당신이라면 눈치챘을지도 모르겠다. 바로 만화영화 슬램덩크에서 강백호가 소연이를 향해 손을 흔들던 곳이 바로 이곳이다. 슬램덩크 만화책에서 주인공들이 원정경기를 가거나 어딘가로 이동할 때 바로 에노덴을 타고 이동한다. 슬램덩크를 기억하는 팬들은 이곳에 들려 만화의 배경이 된 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긴다.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sushicam
팁하나! 후지사와에서 에노덴을 탈 경우는 진행방향의 오른쪽, 가마쿠라에서 탄다면 진행방향에서 왼쪽 자리에 앉아야 바닷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열차 시간표
가마쿠라 방면- 5시 36분에 첫차가 있으며 거의 12분간격으로 차가 출발한다. 막차는 23시 49분.
후지사와 방면 - 5시 47분에 첫차가 출발하며 역시 거의 12분간격으로 차가 있다. 막차는 23시 54분까지.



표 구매하기

에노덴 각 역에서 표를 구입할 수 있으며 매표소와 자동판매기가 있다.

오다큐센 가마쿠라-에노시마 프리패스
신주쿠에서 출발하는 여행객이라면 가마쿠라-에노시마 프리패스가 적당하다. 에노덴 전차는 무제한으로 이용가능 하며 오다큐선은 출발역-후지사와 또는 출발역-기타세에노시마 왕복 1회 사용이 가능하다. 각종 관광지 할인된다. 가격은 신주쿠 기준 1430엔.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 http://www.odakyu.jp/korean/freepass/enokama_01.html

노리오리군B 프리패스
하루동안 에노덴 노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580엔이다. 에노덴을 한 번 타는데 190~290정도 소요되니 세번이상 탈 것이라면 프리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낫다.



노선도&구간별 요금


출쳐- http://www.odakyu.jp/korean/




etc,

 

: